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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문자배틀 시리즈 ~ 배틀마인드 & 마리아 대전병법
게임/스타오션 | 2007. 2. 16. 23:04
스타오션3DC 기본 배틀마인드

1. 한가하게 여유로우면 적이 공격할때까지 대기한다. 적이 공격하면 곧바로 피한뒤 (배틀스텝으로 피하거나 그냥 피합니다) 적의 배후로 돌아간뒤 공격을 합니다.
레벨이 낮거나 능력치가 적보다 딸리면, 정확하게는 적의 AGL이 나의 HIT보다 너무 높으면, 정면에서 공격해버리면 시시때때로 완전가드를 해옵니다. 그러나 적의 배후는 이 법칙을 무시하고 공격이 다 들어갑니다. 항상 정면보다는 적의 배후로 돌아서 공격하려는 습관을 들이는게 좋습니다.

2. 배틀스킬의 캔슬 타이밍은 꽤 넉넉. 하지만 그렇다고 항상 바로바로 캔슬해버리면 난감합니다 ㄱ-
이유는 배틀스킬의 캔슬에 급급해버리면 공격이 허공을 가르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래서는 공격이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배틀스킬 캔슬을 할때 적에게 틈을주지않고
연속으로 공격해 나가는 마인드가 필요합니다.

3. 캔슬보너스 300%에 너무 연연하지 말것
이것에 자꾸 연연해버리면 쓰는 기술만 쓰게되고 안쓰는 기술은 안쓰게 됩니다.
그러다보면 전투가 쉽게 질리고 지루해져버립니다.
그러면 실력이 전혀 늘지 않습니다.
캔슬보너스도 중요하지만 그 이전에 얼마나 피해를 입지않고 효과적으로 적을 쓰러뜨리느냐입니다. 적에게 공격할 틈을 주지말고 연속으로 공격해 나가려는 마인드가 중요하며 캔슬보너스는 부가적인 것이므로 이것에 너무 신경쓰지 마시기 바랍니다.

4. 배틀스킬 하나를 사용하더라도 어떻게 이 기술을 더 효과적으로 사용할수 있는가에 대한 연구가 필요합니다. 같은 기술이라도 그 쓰임새에 따라서 위력이 달라집니다.
이것은 실제 배틀에서도 마찬가지이듯이 이게임도 똑같습니다.
아무리 강력한 기술이라도 상대를 맞추지 못하면 아무의미가 없듯이 기술의 강력함도 좋지만 그 이전에 이 기술을 어떻게 적에게 효과적으로 맞춰서 적을 쓰러뜨리느냐에 중점을 두고 배틀에 임하시기 바랍니다.

5. 적도 지능적으로 공격해옵니다. 단체행동을 좋아하는 녀석들, 개인행동을 좋아하는 녀석들, 동료와의 연계공격을 좋아하는 녀석들이 있는가 하면 적들도 대형을 갖추고 원거리 지원, 근거리 공격의 제법 지능적으로 대응해옵니다. 우리에게 가장 위험한 녀석부터 제거하는게 원칙이고, 무작정 배틀에 임하기보다 지능적으로 배틀에 임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6. 절대로 피하지 못하는 공격은 없다. 어느기술도 반드시 헛점이 있고 그 헛점을 최대한 공략해서 배틀을 승리로 이끌어야 한다.
어떠한 강력한 공격도 반드시 틈이 있습니다. 그 틈을 어떻게 공략하느냐가 중요합니다. 절대로 피할수 없는 공격은 이게임에는 절대로 없습니다. 어떤공격도 다 피할수 있으며 때에 따라선 공격이 나오기전에 끊어버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따라서 무작정 달려들기보다는 적 하나를 상대하더라도 진지하게 상대해야합니다.
실력은 하루아침에 늘지 않습니다. 상대를 얕보기 시작하면 오히려 이쪽이 틈을보이기 쉬운법이며 적들도 이 틈을 노리고 공격해옵니다.

7. 레벨이 1이라도 아무리 강력한 적도 다 이길수 있습니다. 배틀은 강력한쪽이 이기는게 아니라 틈을 보이지 않는쪽이 이기게 되어있습니다. 소피아 레벨1로 FD프레이까지도 잡은 사례가 일본에서 나온적이 있습니다. 내가 약하면 레벨을 올리는게 아니라 실력을 기르는게 중요합니다. 물론 쉽지는 않지만 고수가 되고싶다면 레벨이 아니라 자신의 실력을 길러가세요.

8. 적에게 틈을보이지 말라. 그리고 적의 틈을 순식간에 제압하라
사실 적에게 틈을보이면 FD에서는 바로 전멸로 이어집니다.
기본적으로 모든배틀을 노데미지로 승리한다는 마인드를 가져야 합니다.
이것은 대단한 집중력을 요구하며 수많은 실수를 거쳐야 합니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고 합니다.
항상 적에게 틈을 보이지 않도록 노력하고
적이 보이는 틈은 순식간에 제압하도록 노력하세요.



마리아 트레이더 배틀병법

이동속도: 느림
특징: 근거리에서의 우수한 격투기와 원거리에서의 우수한 사격술. 그리고 강력한 보조주문으로 각종 콤보넣기와 적을 순식간에 저세상으로 보내기 딱 좋은 기술들로 도배가 되어있는 최강의 캐릭터

<통상기 해설>
- 근거리 약: 발차기 두번. 발동이 느리지만 이 공격을 맞고 난뒤의 적의 경직이 매우 큽니다. 적의 프로텍트에 걸리지 않는한 계속해서 연속해서 들어가는 강점이 있습니다
- 근거리 강: 날라차기를 합니다. 발동이 느리지만 역시 이공격을 받으면 경직이 매우 큽니다.
- 원거리 약: 멀리서 적에게 총을 쏩니다. 배틀스텝을 하면서 사격을 하면 틈도 줄일수 있고 매우 강력합니다.
- 원거리 강: 역시 멀리서 적에게 총을 쏩니다만 이쪽은 발동이 조금 늦습니다.
- 대공 약: 총을 4번 적에게 쏩니다. 첫번째 탄을 공중에서 맞추면 나머지 4발로 적을 계속 공중에 띄웁니다.
- 대공 강: 원거리 강처럼 역시 총을 적에게 쏩니다. 틈은 여전히 큼


마리아를 쓰시려면 일단 원거리 사격술부터 완벽하게 마스터해야합니다.
탄환이 총구를 빠져나가서 적에게 날아가서 적에게 히트하는 시간을 몸으로 익혀야하죠
이것은 한순간에 되지 않기 때문에 수많은 경험이 필요합니다.

<주요 배틀스킬>
에이밍디바이스
처음부터 가지고 나오는 기술로 역시 마리아의 주력기술입니다.
탄환을 적에게 발사하는 기술인데 지면에 있는 적은 일정확률로 적을 띄우고
공중에 있는 적은 반드시 다시 하늘로 띄웁니다. 페이트 마리아의 주고받기 콤보에서 선보인 기술로 아주 유명합니다.
마리아를 사용한다면 반드시 마스터해야 하는 기술입니다.
MP데미지까지 있어서 굉장히 강력
플루드혼
샷건을 발사하는 기술로 여러개의 탄환을 한꺼번에 쏩니다.
숙련도가 오르면 탄환수도 늡니다만
거리가 멀수록 탄환의 각도가 벌어집니다.
크레센트로커스
발동이 빠르고 발로 땅을 차서 모레(?)를 적에게 뿌리는 기술인데
적을 반드시 띄우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트라이덴트아츠
3연속 발차기를 해서 마지막엔 반드시 적을 날려버리는 기술입니다.
범위도 꽤 넓어서 적에게 둘러싸인 동료를 구해줄때 사용하면 좋고
주력기보다는 2인이상 연계콤보용으로 사용합니다.
마그네틱필드
지면에 빛을내서 적을 혼란에 빠뜨리는 기술로 범위도 넓고 발동도 그럭저럭 좋아서
자주 쓰이고 원거리 기술의 공캔슬에도 자주 쓰입니다.
그레비티뷰렛
거대한 에너지구체를 발생시켜서 앞으로 밀어냅니다. 여기에 닿으면 구체와 함께 계속해서 뒤로 밀려나며 HP데미지업을 세트한 원거리 기술을 사용하면 이 기술에 의한 데미지도 함께 적용되버리는 버그를 안고있는 기술입니다.
마리아의 근거리 격투술을 대표하는 기술.
버스트에미션
커다란 에너지빔을 발사하는 기술로 "스타오션EX"에서 크로드가 레나를 구해줄때 사용하던 기술입니다. 버튼지속으로 계속해서 기술을 유지할수 있고
MP데미지가 강력해서 자코들이라면 이기술로 모두 순살 OK
마리아를 대표하는 기술입니다.
레디에이션디바이스
상공에 사격가능한 장치를 띄워서 마리아가 공격할때 같이 공격하는 장치를 사용하는 기술입니다. MP데미지도 강력해서 버스트에미션과 쌍벽을 이루는 마리아의 대표기술입니다. 이 기술은 그냥도 강력하지만 사용자가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한없이 강해지는 기술입니다.


<추천 연속기>
플루드혼 - 175% 플루드혼 - 200% 플루드혼 - 250% 플루드혼 - 300% 플루드혼
근거리고 원거리고 이기술을 계속사용하면 OK 탄환수가 많기 때문에 위력이 생각보다 엄청납니다.

원거리 약 - 175% 에이밍디바이스 - 200% 에이밍디바이스 (300%까지 캔슬가능)
뭐 일단 적을 띄우면 덩치가 큰적은 계속해서 띄울수 있고
덩치가 작은 적은 타이밍을 잘 잡으면 역시 계속해서띄울수 있는 기술로
페이트 마리아의 주고받기콤보에서도 선보인 유명한 연속기입니다.

원거리 약 - 175% 마그네틱필드 (공캔슬) or 175% 에이밍디바이스 - 200% 버스트에미션 (버튼지속)
후반 최강의 원거리 연속기입니다. 이기술 하나로 자코들은 모두 예기 끝.
심지어 보스에게도 먹히고, 너무나 강력한 나머지 저는 스스로 봉인한 기술입니다.
FD프레이까지도 이 연속기 하나로도 잡을수 있을 정도로 그 위력은 최강중의 최강
너무 자주쓰면 게임이 시시해질수 있으니 적당히 사용해주세요

크레센트로커스 - 175% 트라이덴트아츠
페이트 마리아의 주고받기 콤보에서 선보인 기술로 아주유명하죠
적을 반드시 날려버리는 장점이 있으며 단발기보다 2인연계하여 쓰면 더욱 강력해지는 기술

크레센트로커스 - 175% 그레비티뷰렛
적을 반드시 묶어놓는 장점이 있는 연속기로
이후에 원거리 약에 세트한 HP데미지업과 병행해서 원거리 약을 공격해주면
데미지가 폭발적으로 뛰어오릅니다.
적에게 단 한번의 틈도 주지 않고 죽을때까지 계속 들어갈수 있는 근거리배틀의 꽃이라 할수있는 연속기입니다

원거리 약 - 175% 에이밍디바이스 - 200% 레디에이션디바이스 - 250% 에이밍디바이스 - 300% 레디에이션디바이스 - 원거리 약 (이후 레디에이션디바이스가 없어질때까지 계속 원거리 약)
MP에 절명의 데미지를 입히는 기술로 레이에이션디바이스 300%로 공격력을 3배로 뻥튀기 한뒤 원거리 사격을 하는 콤보
그 데미지는 버스트에미션에 필적하며 버스트에미션은 그 자리를 이동할수 없다는 단점이 있지만 이쪽은 자유롭게 이동할수 있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마리아의 꽃이라고 할수있는 기술입니다.



마리아는 또한 리플렉션, 그로스, 프로텍션, 엔젤페더를 배울수 있어서
그로스로 공격력을 1.5배 뻥튀기할수도 있어서 보조용 캐릭터로도 사용할수 있으며

크레센트로커스 - 트라이덴트아츠
크레센트로커스 - 그레비티뷰렛
버스트에미션
레디에이션디바이스
에이밍디바이스

이 5가지 기술은 반드시 마스터해야합니다.


마리아는 근거리보다는 원거리가 훨씬 강하므로 될수있으면 원거리 기술에 중점적으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이동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이동속도+30%펙터는 필수이며 바니의 부적까지 장비하면 더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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